일상

개명 후 여권재발급, 여권사진후기 (행복17분칼라현상소, 노원구청)

오늘소소한하루 2023. 1. 31. 14:08

개명 후 여권을 바꾸지 않고 있었으나 친구가 2월에 함께 여행을 가자고 해서 급하게 여권을 재발급을 하러 갔다.

우선 사진이 필요해서 근처 사진관을 갔다. 후기는 반반이었다.  #행복 17분 칼라현상소

우선 사진이 필요해서 근처 사진관을 갔다. 후기는 반반이었다. 

 

오래된 사진관 느낌이었는데 여권사진도 보정을 해주셨다. 얼굴보정은 나름 맘에 들었지만 내가 잔머리가 많은 타입이라 그런지 머리가 왠지 이상했다. 첫 여권사진이 정말 이상했기에 이 정도면 잘 나온 것 같다. 

엄청나게 완벽하게 퀄리티를 원한다면 다른 곳으로 방문하시고, 적당히 빠르고 간단하게 인쇄를 원한다면 추천한다.

비용은 15,000원 

 

 

 

시간은 10분 정도 소요되었고, 바로 노원구청으로 방문했다. 

7번 출구로 나와 5분 정도 걸으면 노원구청이 보인다.

 

가신다면 구청 운영시작시간에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린다. 대기가 정말 너무너무 길었다.

10시 50분에 도착,  1시간 40분을 대기하고 12시 30분이 넘어서 업무처리를 진행할 수 있었다.

 여행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대기시간이 너무너무너무너무 길었다.

여권발급신청서를 미리 작성해서 제출하고 종전여권으로 여권 재발급을 요청했다.  5년이면 충분한 기간이라 그 이후에 다시 발급받기로 하고 종전여권을 신청했다.

종전여권 15,000원 / 유효기간 4년 11개월

코로나 이후 여행수요로 여권문의가 많은지 여권이 나오는 시간이 지연된다는 안내가 있었다. 

여권 재발급 시에는 유효기간 지난, 개명 전 여권을 가지고 방문해야 한다. 이전 여권 없이 재발급 요청 시에는 분실신고를 해야 하는데 여권을 자주 분실하게 되면 여러 가지 불이익이 발생된다. 구청 직원분이 분실된 여권을 가져오면 코드를 변경해주신다고 한다.